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PISA 2018 본검사의 핵심 영역(읽기?수학?과학)과 비인지적 영역에 대한 결과와 추이를 국제적인 수준에서 비교ㆍ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를 통해 PISA 2018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인지적·정의적 성취 및 교육맥락변인과 성취와의 관계를 분석하고 추이를 비교하며, 국제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취 특성을 파악하여, 교육 정책 마련의 근거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75304/fileData.do 키워드 : KICE,연구보고서,국문초록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ssues of and Improvement Measures for Complementary Ac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탐구실험’ 평가 현황 조사 및 평가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Ⅰ)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초·중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방안 연구(Ⅱ) : 학생 지원 전략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혁신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 PISA 2012 남녀 및 성취수준별 학생 특성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과용도서 발행 체제의 재구조화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The Enhancement of Curriculum Policies of Overseas Kore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생 평가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성장 모니터링 체제 구축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Implementation Plans of Textbook-Centered Ma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컴퓨터 정보 소양 함양 방안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mprovement Plans for the Curricular Implementation of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roduction of formative assessment system to sup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초학문적 융합 수업 현장 실행 연구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6-22 10:43:5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