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PISA 2018 본검사의 핵심 영역(읽기?수학?과학)과 비인지적 영역에 대한 결과와 추이를 국제적인 수준에서 비교ㆍ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를 통해 PISA 2018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인지적·정의적 성취 및 교육맥락변인과 성취와의 관계를 분석하고 추이를 비교하며, 국제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취 특성을 파악하여, 교육 정책 마련의 근거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75304/fileData.do 키워드 : KICE,연구보고서,국문초록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초학문적 융합 수업 현장 실행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혁신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 PISA 2012 컴퓨터 기반 평가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 Assessment(2016.10.31.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초등학교 5~6학년을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사회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rtificial Intelligence and EduTech in School Education [영문 연구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Comparative Analysis on the Achievement Characteristic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roduction of formative assessment system to sup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국제 교육 모니터링 체제 구축을 위한 학습성과 지표 개발 연구(Ⅱ) : 읽기, 수학 학습척도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roduction of formative assessment system to sup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국가고사 출제센터 설립 방안[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4년간의 학습부진학생 성장 과정에 대한 이슈[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5-08 04:06:15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