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 관련 선행 연구, 교육과정 문서 분석, 전문가 협의회 등을 거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하였으며, 델파이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도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9/fileData.do 키워드 : 2020,연구성과,발표회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The proc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underachiev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교육에서의 인공지능 및 에듀테크 활용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사업 목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고등학교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농어촌 소규모 초등학교 학생의 학습경험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Cultivating Creativity in Korean Elementary School Classrooms(Ⅱ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 PISA 2012 컴퓨터 기반 평가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alysis of the Appropriaten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연도별 응시현황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교 기반 교육과정 평가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Introducing the Computer-Based Test for the National Assessme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nternational Comparative Study of Subject Curriculum o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활용가능한 사회·정서적 역량 지표 개발 및 적용방안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중학생의 수학,과학 정의적 특성 함양 프로그램 개발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6-19 03:17: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