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 본문 설명 :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 관련 선행 연구, 교육과정 문서 분석, 전문가 협의회 등을 거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하였으며, 델파이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도출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9/fileData.do 키워드 : 2020,연구성과,발표회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수학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컴퓨터 기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eNAEA) 도입을 위한 출제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등급구분-표준점수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 표준점수 도수분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영어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형성평가 체제 도입 (II) : 온라인 문항관리시스템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Development of an Internet-based High School English 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Preparation of TIMSS 2019-Technical repor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Classroom Assessment Methods for Enhancing Students’ Co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TIMSS 20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Improvement Plans for the Curricular Implementation of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Facilitating the Link between Local Communities and Phy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TIMSS 2019 본검사 시행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Establishing the Standard of Course Completion for t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6-20 02:11:05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