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 본문 설명 :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년/학교급이 올라갈수록 학력 저하가 심해지는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교사뿐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가 공교육에 대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동기 제공을 위하여 교육과정 이수 기준이 개발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헌 연구, 전문가 협의회, 델파이 조사, 설문 조사, 디스커션 그룹 운영, 세미나 개최 등을 바탕으로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을 탐색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8/fileData.do 키워드 : 초·중학교,교육과정,이수 기준 설정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교육개발협력을 위한 캄보디아 학습성과 평가체제 구축 및 시행에 대한 컨설팅(Ⅱ)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Ⅱ) 지표 및 측정도구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fundamental Study on the Development of Korea School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Report on the Validation Study of Draft Learning Metric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교육 데이터 통합 관리 및 활용 방안[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Ⅰ)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형성평가 체제 도입(IV) 형성평가시스템 고도화 및 현장 적용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국제 컴퓨터·정보 소양 연구 : ICILS 2018 평가 체제 구축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고등학교 영어 말하기 수행평가 지원 시스템 개발 및 시범적용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Development of a mobile-based speaking program and it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중학생의 수학,과학 정의적 특성 함양 프로그램 개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n the Operational Plans for Empowering Teache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Improving the National Curriculum for Math and English Low Achi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KICE-eAssessment) 개발 연구(Ⅱ)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중학교 영어 교과서 기반 말하기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5-04 17:59:18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