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

 

본문

  • 설명 :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년/학교급이 올라갈수록 학력 저하가 심해지는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교사뿐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가 공교육에 대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동기 제공을 위하여 교육과정 이수 기준이 개발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헌 연구, 전문가 협의회, 델파이 조사, 설문 조사, 디스커션 그룹 운영, 세미나 개최 등을 바탕으로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을 탐색하였다.
  • 분류체계 : 교육
  •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88/fileData.do
  • 키워드 : 초·중학교,교육과정,이수 기준 설정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5-05-04 17:59:18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초·중학교 교육과정 이수 기준의 설정 방안 탐색

Copyright © www.academic.kr All rights reserved. 문의 : da9421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