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 본문 설명 : 본 연구의 목적은 학교 평화·통일교육의 개념을 정립하여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근거하여 평화·통일교육의 현황 및 요구를 심층 분석함으로써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을 탐색하며 향후 교육과정 개정 시 평화·통일교육이 일부 교과에만 집중되지 않고 전 교과 교육과정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정책 구상을 제시하는 것이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76/fileData.do 키워드 : 평화·통일교육,교육과정,개선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Introducing the Computer-Based Test for the National Assessmen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제 컴퓨터·정보 소양 연구 ICILS 2018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교 체육·예술교육의 지역 연계 활성화 방안-초 중학교를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학교 학생 참여형 수업의 실태 분석과 질 제고 방안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 탐색:학생의진로,학업설계를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미래 사회 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교과서 발전 방안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 Study of Organizing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영어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사회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Programme for International Student Assessment: PI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교육 데이터 통합 관리 및 활용 방안[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The proc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underachiev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교육개발협력을 위한 캄보디아 학습성과 평가체제 구축 및 시행에 대한 컨설팅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Research Reports 목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TIMSS 20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5-03 18:24:17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평화·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향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