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활용가능한 사회·정서적 역량 지표 개발 및 적용방안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활용가능한 사회·정서적 역량 지표 개발 및 적용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활용가능한 사회·정서적 역량 지표 개발 및 적용방안

 

본문

  • 설명 :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첫째,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역량 중 학업성취도 평가에 적용할 수 있는 ‘사회?정서적 역량’에 포함될 수 있는 역량을 개념화하고, 다양한 설문 문항을 개발하여 측정한다. 둘째, 사회?정서적 역량 설문 결과에 대한 지표를 개발하고 척도화하는 방안을 구안한다. 셋째, 학업성취도 평가의 설문을 수정?보완하여 교육과정 질 관리 및 단위학교의 교수학습 개선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정보로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한다
  • 분류체계 : 교육
  •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83857/fileData.do
  • 키워드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사회정서적,역량 지표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5-05-05 14:45:2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활용가능한 사회·정서적 역량 지표 개발 및 적용방안

Copyright © www.academic.kr All rights reserved. 문의 : da9421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