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수학습 및 평가 개선 방안 모색 본문 설명 : 본 연구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신설 과목이자 통합 과목으로서 특별한 위상을 가지고 있는 고등학교 통합사회 및 통합과학 과목의 학교 현장 적용 실태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이들 과목의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교수학습 및 평가 과정에서 다양한 전공 배경을 가진 교사들이 겪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75302/fileData.do 키워드 : KICE,연구보고서,국문초록 기관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 PISA 2012 컴퓨터 기반 평가 결과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omputer-Based Assessment System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온라인 지원 시스템 발전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Analysis on the Effectiveness of Brain-based Training P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PISA 2015 상위국 성취 특성 및 교육맥락변인과의 구조적 관계 분석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일반고 학습부진학생 교수학습 지원 방안(Ⅰ) : 수학, 영어 교과를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 Study on Establishing the Standard of Course Completion for t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Ⅰ)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Consultation for the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Development of an Internet-based High School English S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Supporting Middle-to-High School Transitioning Students (I) A M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 분석: 체육, 음악, 미술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교 기반 교육과정 평가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국외 COVID-19 대응 학생평가 사례분석 및 시사점[2020 KICE 이슈페이퍼] View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보고] 학점제 도입을 위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재구조화 방안 연구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5-04 22:02:4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수학습 및 평가 개선 방안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