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II) 본문 설명 : 탈북청소년들의 한국 사회 정착 상황을 파악하여 그들이 이주민 소수자로서 한국사회에서 현재의 삶을 잘 영위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방안을 마련하고, 이후 한반도 통일이나 평화공존의 시대에 남북한의 주민들이 서로 잘 이해하고 함께 지낼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2주기 탈북청소년 교육 종단연구(Ⅱ)이다. 분류체계 : 교육 기관명 :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073282/fileData.do 키워드 : 탈북청소년,종단연구,적응 기관명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 개선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의 교육정책적 적용 과제 탐색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사업(IV):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도 기본연구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시설 현황 데이터 활용 방안 View 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기관리스트 View 한국교육개발원 제적사유별 제적자수 전문대학 View 한국교육개발원 외국인 유학생 현황 전문대학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학생 수 감소에 따른 농촌 교육 실태 및 대응 방안 View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 교육통계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대학 평생교육재정지원사업 진단 및 개선 방안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연구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OECD ESP 사회정서역량 조사 국제공동연구(Ⅲ): 예비조사 결과 분석 및 본조사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온라인 학습분석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 혁신 과제(Ⅱ) : 교사 전문성 개발 지원 체제 구축 방안 연구 View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Ⅲ):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5-30 02:14:20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