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 본문 설명 : 현행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제도는 비효율적인 지방도로시설의 과도한 투자 수요를 초래하고, 파급효과가 큰 지방 도로시설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게 하고 있음. 교통시설 국고보조금의 정책적 목표인 외부효과 제고 및 불균형한 지역별 교통서비스 격차의 완화를 위해서는 지역에 따라 도로 유형별 기준보조율에 일정률을 가산하는 차등보조율 제도의 실제적인 적용이 필요함. 분류체계 : 교통물류 기관명 : 한국개발연구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100658/fileData.do 키워드 : 도로시설,국고보조금,고속도로 기관명 한국개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한국인의 재분배 선호와 정책 결정 View 한국개발연구원 공기업 부채와 공사채 문제의 개선방안 View 한국개발연구원 금리변동이 은행의 수익성과 예금경로를 통해 금융안정과 경기에 미치는 효과 View 한국개발연구원 코로나19 고용충격의 성별격차와 시사점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주택공급의 변동성이 건설업에 미치는 영향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여성 경제활동과 보육 이용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장시간 근로의 경제적 원인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가맹업계의 갈등,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은? View 한국개발연구원 코로나19 이후 일자리, 이전과 비슷 VS 새로운 변화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조사 용지보상비 분석의 적정성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보험회사들이 위험하다. 내가 낸 보험료는 어떻게 되는 거지?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대학규제와 사교육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우리 경제의 성장률 둔화와 장기전망 View 한국개발연구원 기대수명 증가의 거시경제적 영향과 시사점 View 한국개발연구원 자영업자까지 포괄하는 고용안전망 구축방향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6-19 15:07:43 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