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 본문 설명 : 현행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제도는 비효율적인 지방도로시설의 과도한 투자 수요를 초래하고, 파급효과가 큰 지방 도로시설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게 하고 있음. 교통시설 국고보조금의 정책적 목표인 외부효과 제고 및 불균형한 지역별 교통서비스 격차의 완화를 위해서는 지역에 따라 도로 유형별 기준보조율에 일정률을 가산하는 차등보조율 제도의 실제적인 적용이 필요함. 분류체계 : 교통물류 기관명 : 한국개발연구원 바로가기 : https://www.data.go.kr/data/15100658/fileData.do 키워드 : 도로시설,국고보조금,고속도로 기관명 한국개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 공천제도와 입법행위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사회혁신을 위한 민관협력 증진방안 View 한국개발연구원 KDI 경제정책 시계열서비스 의견조사 분석결과 View 한국개발연구원 고령층 가계부채의 구조적 취약성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가맹업계의 갈등,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은? View 한국개발연구원 코로나19 위기 시 재정의 경기대응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View 한국개발연구원 아동 발달을 위한 초등 방과후학교 개선방향 View 한국개발연구원 초등학교 돌봄 서비스의 효과성과 효율적 정책방안에 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청년 고용의 현황 및 정책제언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공기업 재무건전성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KDI 경제정책 시계열서비스 의견조사 View 한국개발연구원 대외 충격이 신흥국에 미치는 영향: 미국의 금리 충격과 총자본유출입을 중심으로 View 한국개발연구원 성장과 일자리를 위한 재정정책 View 한국개발연구원(KDI) 보험업 시스템 리스크 가능성 및 부실 보험회사 정리제도 연구 View 한국개발연구원 최근 취업자 증감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망 View 이전글 다음글 2025-05-04 21:32:25 한국개발연구원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